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어린이집 소풍도시락 메추리알병아리 비엔나소세지 문어 만들기

반응형

 

 

 

며칠전 저희 우리딸래미 소풍다녀왔어요.

선생님이 도시락 가지고 오라고 했다고

주먹밥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딱 그것만 보내기는 뭔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새벽같이 일어나 인터넷 폭풍검색해가며 알게된

메추리알병아리와 비엔나소세지로 문어도 만들어보았어요

 

 

 

악 ㅎㅎㅎㅎ

메추리알병아리 만드는법은 냄비에 삶아준다음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이쑤시개로 양쪽 눈자리를 콕콕 찔러주고요 ( 안찌르면 깨가 안들어가요)

검은깨를 콕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당근으로 벼슬과 입을 만들면 귀욤귀욤한 병아리 탄생!!

 

 

 

 

요 노랑병아리의 정체는 뭘까요? ㅎㅎ

 

바로 "카레가루"

 

냄비에 물과 카레가루와 물엿을 넣고 색이 잘 들때까지 졸여줬어요


 


끓여줬다는게 맞는표현인것같지만요 ㅎㅎㅎ

한 10분정도 끓여주니 이렇게 예쁜 노랑색의 메추리알병아리가 뙇!!!

 

 

 

 

 

소풍도시락 한쪽칸에 잘 넣어줬어요.

어떻게 보면 귀여운것 같고 어떻게 보면 뭔가가 어설프고.. 하하하 ^^;;

 

 



 

 

 

 

요건 비엔나소세지로 만든 문어에요.

귀엽지 않나요? 헤헤헤

 

비엔나소세지문어 만들기도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먼저 눈알을 준비해주세요

치즈를 구멍이 큰 빨대로 콕콕 찍어 동그랗게 찍어내주세요

입으로 후~ 불면 똑~ 하니 쉽게 분리된답니다.

 

 

 

 

 

 

 

이젠 소세지로 다리를 8개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요

칼보다는 가위가 편하더라고요.

한번 자르고 반대편으로 또한번 자르면 4다리가 나오는데요

그 4다리를 또 한번 반으로 갈라주면 8개!!!

 

끓는물에 다리가 벌어질때까지 데쳐주고

(식품첨가물까지 제거되니 굿굿)

뜨거울때 치즈눈을 붙이고 검은깨를 중앙에 콕 붙여주면

문어 탄생!!!

 

얘기 들어보니 이게 인기 짱이였다는요 :D

 

 

 

 

 

소풍도시락의 메인 주먹밥 3종세트 ~

 

 

 

 

요거는요,

 

당근,애호박,소세지,잔멸치 를 아주 잘게 다진다음

기름에 한번 뽁아준후,

밥에 참기름, 소금간을 더한후 잘 섞어주세요.

조미김으로 검은 띠를 둘러주면 완성~!!!

 

 

 

 

 

중간에 있는 동글동글 주먹밥은 ,

김으로 두르는대신, 잘게 부셔서 야채들과 같이 섞어준거에요.

애들이 먹기에는 이게 더 좋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유부초밥!!!

요건 마트에서 파는 재료 사다가 밥만 넣어서 만들어주었어요.

유부피에 물기가 있어서 주먹밥이 젖을까봐

랩으로 한겹 감싸주었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린이집 소풍도시락 완성~~

주먹밥3종과 메추리알병아리, 비엔나소세지문어

귀욥지면서 먹음직 스러워요.

우리 아이도 참 좋아했어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