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돌나물 무침 오이넣어서 새콤달콤하게 ♪

반응형

 

 

시장에 나갔더니 다양한 봄나물들이 나와있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생으로 먹을수있는 돌나물 무침을 즐겨먹는편이에요

왜? 초장에 버무려만 먹어도 꿀맛이거든요 :D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제는 좀더 특별하게 오이를 넣고 돌나물 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먼지를 털어낸다는 생각으로 살살~

세게 씻게 되면 봄나물 특유의 쓴내가 날수있으므로 최대한 살살요 ^^

 

 

 

 

함께 버무릴 오이는 한입크기로 썰어서 소금에 조물조물 절여주었어요.


 


오이말고도 사과 / 배 등 기호에 맞게 채소및 과일을 선택해주세요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필요하겠죠?

돌나물 + 초장 이조합도 좋지만

내 입에 맞춘 양념장을 만들어 먹으면 더 맛나요

 

 

*밥수저기준*

 

고추장 1 스푼

식초 2 스푼

설탕 0.5 스푼

매실액 1 스푼

다진마늘 0.5티스푼

깨소금 통통 ~

 

 

 

매실액이 들어가면 감칠맛이 더욱 살아나요 :D

 

 

 

 

 

 

함께 넣은 당근과 양파도 총총 채 썰어주었어요.

돌나물 무침 하나에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서 건강에 더욱 좋답니다 ^^

 

 

 

 

절인 오이는 물기를 꼭 짜주시고요

 

 

 

 

모든 재료들 넣고

양념장 넣고

 

 

 

 

젓가락으로 살살살 섞어주세요.

쎄게 섞으면 돌나물특유의 풋내가 있으니 이때도 살살 !!!

 

 

 

 

새콤달콤 돌나물 무침이 완성되었어요

입맛 없어도 요거 한젓가락만 먹으면 집나간 입맛이 돌아온다죠 ㅎㅎㅎ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봄나물 돌나물 무침

지금 한창 제철일때 드셔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