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밥,국,찌개

만두국 국물 만드는법 얼큰 vs 시원 취향대로 ♪

반응형

 

만두국 국물 만드는법

 얼큰 vs 시원 취향대로 ♪

 

 

매일 저녁마다 무슨국을 끓일까 수십번 생각해요

어제는 볶음밥을 만들까하다가....

딸아이가 만두국을 먹고싶다길래

두가지버전으로 끓여보았어요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을 위해서는 육수를 내주셔야해요

어제는 멸치와 다시마 디포리 3가지 재료로 육수를 내 주었어요

무 양파 건새우 건표고버섯등을 넣어주셔도 ok !

 

 

육수가 끓을동안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전 평소 국 끓일땐.. 집에 있는 채소들 왠만한거는 다 넣어주는 편이에요

오늘도 대파 당근 느타리버섯 고추 를 손질했고

 

 

애호박, 감자 양파도 먹기좋게 손질해놓았어요

감자는 썰고 찬물에 한번 헹궈서 전분기를 없애주시면

국물이 탁해지는걸 막을수있답니다 ^^

 

 

만두국 국물 만드는법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1차로 건져내고요

국간장 3큰술을 넣고 멸치 디포리 만으로 푹~~ 익혀줍니다

최소 10분정도 우려내주시는게 좋아요!

 

 

10~20분 정도후 국물이 충분히 우러났으면

멸치 ,디포리는 건져내고

감자만 넣고 5분동안 끓여준뒤,

그다음  대파를 제외한 만두 ,간마늘 1티스푼 ,채소들을 몽땅투하!!

중불에서 팔팔 익혀줍니다.

 

 

모든 재료들이 충분히 익었으면

대파와 계란을 한개 풀어서 넣고

소금으로 모자란 간을 맞춰주세요

 

 

개운하고 맑게 먹을수있는

만두국 완성 ^^

 

 

 

이제 얼큰한맛을 즐기는 어른을 위한 매콤버전 끓여볼게요

 

 

한그릇 덜어낸 만두국에 추가의 재료를 더 해줍니다

 

 

대파도 조금 더 썰어놓고

청량고추도 송송 썰어주고요

다진마늘도 조금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장 크게 1스푼 투하 !!

 

 

고추가루 1스푼 넣고

국간장 1큰술을 더 넣어줍니다

계란도 한개 더 풀어서 넣어주면

얼큰한 만두국 국물 만드는법 끄읏 ~!

 

 

어후~~

씨뻘건 국물

푸짐한 건더기 딱 제스타일 이네욥 ㅎㅎㅎ

 

 

뜨끈뜨끈할때 감자와 계란을 한 스푼 푹 떠서 먹으면

속까지 후끈후끈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같이 넣어서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해요

감자는 입안에서 부드럽게 부서지고

계란은 부들부들 호록호록 ~

 

 

 

만두피를 터트려 먹으면

맛은 극대화가 됩니다

당면까지 보이니 육개장 비쥬얼도 살짝 나는듯한? ㅎㅎㅎ

국물에 밥 한공기 싹싹 비벼서 깨끗하게 클리어 했답니다

뜨끈하고 칼칼한게 땡긴다면

집에서 초스피드한

감자품은 얼큰 만두국 한그릇 잡숴보세요 :D

 

 

 

 

 https://story.kakao.com/ch/rumirecipe

↑ 맛있는 레시피 & 깨알꿀팁 구독하기 ↑

 

붉은 하트는 루미를 춤추게 합니다

♥ 꾹 눌러주실꺼죠?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