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애호박볶음하는법 빠르게샥샥

반응형

 

 

 

 

 가장 만만하고 간단한 밑반찬을 만들어보았어요.

우리아이 채소를 싫어하는데..

책을 보고선 잘먹게된 야채가 있는데 바로 애호박이에요..ㅎㅎㅎ

 

 

시장에서 2개에 천원주고 사왔어요.

1천5백원이였나..

 여튼 저렴하게 만드는 국민밑반찬 애호박볶음하는법

시작해볼까유 -

 

 

 



 

 

재료 : 애호박2개 , 양파

 

 

 

 

 

일정한 굵기로 썰어줍니다.

전 초보주부라 그런지 일정하지않아요..ㅋㅋㅋㅋ

 

 

 

 

 두번더 칼질을해서 호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길게 채썰듯이 하는분도 있고 사람마다 다르던데요,


 


우리콩이가 요 모양을 좋아해서 전 이렇게 잘라줬어요.

 그리고 큰 볼에 담고, 꽃소금으로 10분동안 절여줄꺼에요.

 

 

 

 

소금을 골고루 골고루 뒤적여가며 묻혀주세요.

 

 

 

호박을 절이고있는동안 양파도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전 요 모양으로 잘라줬어요.

 채썰면 너무 흐믈해져서 젓가락질이 쉽지않더라구요 >.< ㅋㅋ

 

 

 

 

10분동안 절여주면 요렇게 호박에서 물이 나오는데요,

요물은 버려주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다음부턴 채에다가 호박을 절여야겠어요 ㅎㅎ;

 

 

팬에 적당량의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은 조금 넣어서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퍼지기 시작하면

 

 

양파와 호박을 한데넣어서 볶아줍니다

 양파의 매운맛이 없어질때가지, 전 중불에서 5~10분간 볶아주는것같아요.

 

 

씨부분이 바닥에 달라붙기 시작할떄쯤 불을끄고 남은열로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서 다시한번 볶아줍니다.

 그럼 초간단 국민밑반찬이 완성~!!

애호박볶음하는법 차암 쉽죠잉~

 

 

​윤기좔좔~~~ 흐르는게 보기에도 참 맛있어 보여요,

 시간도 얼마 안걸리는데, 항금~ 만들어져서 하루에서 이틀정도는 먹을수있는양이에요!!

이날은 소금으로 만들었찌만,새우젓넣고도 한번 만들어 보았거든요?

 오~~ 새우젓넣어도 맛나더라구용 ^^

 

 

요기에 고추가루넣어서 먹고싶은데,

우리아이와 먹을거라, 요렇게만 간해서 먹고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비빔밥 나물재료도 써도 아주아주 좋아요.

 어제 저녁은 소구기무국에 ,호박나물에 계란후라이해서 한끼뚝딱 해치웠네요.

  초저렴하고 맛도좋고 건강에도 좋은 애호박볶음 오늘 저녁반찬으로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