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타르타르소스 만드는법 집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반응형

 

 

 

어제는 바삭한 새우튀김 레시피를

오늘은 튀김과 환상궁합인 타르타르소스 만드는법을 알아보기로해요 ♩

 

 

 

 

 

 

시중에 파는걸 사려고 했는데 집에 있는 재료로 후딱 만들수 있더라고요

 영양과 맛은 더욱 업업~~~

 

 

 

 

 

 

 홈메이드 타르타르소스 만드는법 그렇게 어렵지도않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 총 출동 시켰어요.




 

 

물엿 / 마요네즈 / 소금 / 레몬즙 / 후추 / 다진양파

삶은계란 / 피클랠리쉬

 

 

 

 

 

삶은 달걀 1개는 칼로 으깨주세요.

살짝 덩어리 있게 해주시면 식감이 조금더 좋아집니다.

노른자는 곱게 으깨주세요.

힘 조금만 져도 스르르 부서져요 ㅎ.ㅎ

 

 

 

 

 

달걀 1개 기준으로

 

 

다진양파 2큰술

다진피클 1큰술

마요네즈 5큰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

식초 1

후추 톡톡

소금 톡톡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타르타르소스 만드는법

끝 -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징짜간단하죠? ㅎㅎㅎㅎ

 

계란만 삶아져있고, 양파와 피클만 다지고 모든재료 섞어주면 끝이에요.

 

 

 

 

모든 튀김요리와 환상궁합이에요.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나 할까요?

5개 먹을꺼 10개 먹을수있게 도와준답니다 ㅎㅎㅎ

 

 

 

 

 

바삭한 튀김을 타르타르소스에 콕 찍어서

 

 

 

한입 앙~~ 먹으면

부드러우면서도 새콤달콤해서 넘넘 맛나요.

이건 그냥 퍼먹어도 맛있거등요 ㅎㅎㅎ

 

 

타르타르소스 만드는법 쉬우니,

이젠 사먹지 마세요 -

맛과 풍미가 더욱 살아난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