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밥,국,찌개

김치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별거없어요

반응형


 

 

 

 

 

 

몇일전 남편이 감기기운이 올것같다고하길래,

뭐해줄까 뭐해줄까 또 한참을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있는 콩나물을 보고,

그래!! 김치콩나물국을 끓여보자!!!하고 폭풍레시피검색에 들어갔어요.

 

 

요리법보고 어려우면 그냥 안해줄려고?했는데..ㅋㅋㅋ

완전 간단하더라구요!!!

 그래서 초스피드로 만들어봤어요.

 

 

만들기 완전쉬운 김치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

요리시작해 보입시더~~

 

 

재료

 

익은김치,콩나물한줌,멸치육수

 양파,대파,청량고추,다진마늘



 

 


냄비에 육수부터 끓여줄께요.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멸치대여섯마리와 다시마한장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육수만드는사이에, 재료손질을 할꺼에요.

 콩냐물을 깨끗이 씻어서 체에받쳐 물기를 빼주구요,

 

 

양파도 채썰어주세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대파와 청량고추도 미리 썰어놔주세용~!!

 

 


잘익은김치도 송송 썰어줍니다.

전먹기좋게 한입크기의 1/3로 잘라줬어요 ㅎㅎ

 

 전 잘익은김치로 만들었는데,쉰김치로하면 더 맛있을까요?^^;;

해보신분 댓글좀 달아주세요..ㅎ.ㅎ

 

 

 

물이끓기 시작하면,다시마는 건져내서 버리고,

멸치만으로 이렇게 진한 육수색이 나올때까지 팔팔끓여주세요.

 

 

원래 이렇게 색이 진하게 잘 안나오는데,

오늘따라 육수가 상당히 잘 우려졌어용.히히

 

 

 

 

모든 멸치들을 건져낸다음,

김치먼저 넣고 ,하얗게 익을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거품이 조금씩 올라오던데,스푼으로 계속 제거해주었어요~!!

 그냥 둬도 되는데, 요렇게 걷어줘야 나중에 먹었을때 더 깔끔한?맛을 느낄수있더라구요 ^^

 

 

 

 

 

김치가 하얗게 익으면,

씻어놓은 콩나뮬을 넣어서 팔팔 끓여주세요~!!

 

이때 유의점!!

 반드시 뚜겅을 열고 끓여줍니다요~~~ㅎㅎㅎ

뚜껑덮고, 콩나물이 다 익지도않앗는데, 열었다 닫았다하면 콩냐물비린내가 날수있으므로 주의!!

 

 

이때 김치국물과,다진마늘,양파, 사진에는 없지만 청량고추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싱거우면 소금or국간장으로 간해주시면 되어요 ^^

 

 

 

그리고 불에서 내리기 5분전쯤에 썰어놓은대파를 송송넣어주면

 속까지 시원한 김치콩나물국 완성~!!!!


 

 

 

김치콩나물국맛있게끓이는법 참 쉽죠?!

별거없어요~!

 


 

 

부지런히 거품을 걷어내주어서 그런지,

국물이 참 맑게 끓여졌어요.

 

 

뜨끈뜨근한 김이 날때,

국물한숟갈 떠먹으니 ,속끝까지 시원해~~~ 지고 얼큰하면서, 참맛나더라구요 엄지손가락 좋아요

 아이랑 같이먹을려고 늘 하얗게만 끓이다가,

오랫만에 김치넣고 얼큰하게 끓이니 밥한공기 뚝딱 해치웠지머에요!!!

 

 

 

처음도전해본거였는데,

그냥 콩나물국 하는거랑 방법은 똑같은데, 김치만 들어간게 약간 다르다고나할까요 ㅎㅎㅎ

만드는시간도 적당하고, 사진찍을것도 별로없었어요.

과정이 넘 간단해서요 ^^

 

 

 집에있는김치로, 구하기쉬운 콩나물로 끓인 얼큰한 김치콩나물국 한그릇 하실례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