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전자렌지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5분완성!

반응형

 

 

몽글몽글 촉촉하고 부드럽게~

전자렌지 계란찜 5분만에 만드는 방법 알아볼까요?

 

 

 

 

매일 뭐 해먹나 고민일때,국이 똑 떨어졌을때

간편하게 해먹기 딱 좋은 댤걀찜 레시피 입니다.

 

번거롭게 뚝배기, 찜솥 이용하지 않고 버튼 하나로 후다닥 만들어 먹어보아요.

촉촉하고 보들보들하니 일본식 계.란.찜. 부럽지 않답니다 ㅎㅎㅎ

 

 

 

 

 

 


 

재료

 

달걀 2~3알 / 물 / 소금 / 우유 ( 없어도됨)

 

 

2명정도가 1끼 먹을수 있는 양이에요.


 


혼자 드신다면 2알만 사용하세요 ㅎㅎㅎ

 

양파 당근 브로콜리 등의 야채를 잘게 다져서 넣어줘도 좋지만 전 보드라운걸 좋아해요 :D



 

 

 

 

 

대접에 달걀 3개를 깨뜨려 주세요.

 

 

 

 

한쪽방향으로 잘 풀어주세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첫번째!!

 

쵸금은 귀찮아도  1~2번 정도 체에 받쳐서 알끈을 제거해주는거랍니다.

뭐 그냥 해도 상관은 없지만, 보드라운 식감은 기대하기 힘들어요 .

 

 

 

 

 

체에 걸려주면 보들보들 식감이 구웃 ~~~

이렇게 알끈을 제거 했으면,

 

 

 

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계.란.찜 실패하는 원인중의 하나가 바로 이 물조절을 잘 못해서 실패할 확률이 크더라고요.

 

달걀 1개 기준으로 -

약 60ML 정도의 물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60미리는 우리가 아는 요구르트 작은병 있잖아요

그 양만큼이에요 ㅎㅎ

 

3개의 달걀이므로 180ML 부어주세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두번째 -

 

바로 우유인데요!!

좀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이끌어내는역할을 한답니다.

달걀 1개 기준으로 2스푼씩 넣어주세요.

 

 

 

 

 

한쪽방향으로 잘 섞어주세요.

화면에 보이는 거품은 수저로 살짝 걷어내주시고요

고운소금 또는 맛소금 두꼬집정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고 랩을 씌워주세요.

그리고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서 구멍을 5군데 정도 내준다음,

전자렌지 에 넣어서 3분~ 5분정도 돌려주면 끝 -

 

계.란.찜.모드로 돌려주셔도 OK ~!!!

 

 

 

 

 

 

촉촉하고 윤기 좔좔~

눈으로 봐도 보들보들한 전자렌지 계란찜이 뚝딱 완성되었어요.

차암 쉽죠? ㅎㅎㅎ

 

 

갑작스럽게 국 끓여야 하거나, 뜨끈한 음식 이 필요할때

김 모락모락 나는 달걀찜 하나 올려놓으면 딱 좋아요 .

 

 

 

 

 

이날은 핑크색 그릇에 담아 돌리고 상에 내기전에 파 고명을 올렸드랬죠.

확실히 초록색감이 들어가니까 더 맛있어보이네요.

 

 

 

이날은 물양이 딱! 맞아서 푸딩같은 식감이 2배 업업~

우리 꼬맹이도 맛있다면서 냠냠 잘 먹더라고요 .

덕분에 저는  김 깍두기 오뎅반찬으로 한끼식사 해결했네요 ㅎㅎㅎㅎ

 

 

요리에 소질이 없어도 무조건 성공하는 전자렌지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

오늘 저녁반찬으로 어떠세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