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메인요리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쉽고 간단해요

반응형

 

 

 

우리 꼬맹이가 좋아하는 반찬중 탑3에 드는 잡.채.

그래서 한 보름에 한번 정도는 만드는해요.

예전에는 손 많이가고 시간오래걸려서 반찬가게에서 사주곤 했는데...

잡채 황금레시피를 알게 된 후부터는 집에서 후다닥 만들어 준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시간도 얼마 안걸리거든요!!!

 

 

루미요꼬와 함께 해보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한번 시작해볼까요 - ♪

 

 

 

 

 

 

 재료

 

당면 300g / 빨강,노랑 파프리카 / 부추 / 당근 / 양파 / 오뎅 / 느타리버섯

 

 

 

당면은 마트에서 300그램 짜리 한봉 샀어요.이거 다 사용할꺼에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저희 3가족 기준으로 3일정도는 먹을수 있네요 ㅎㅎㅎㅎ

 

 

씹는맛과 색감을 살려줄 노랑 빨강의 파프리카

초록빛깔은 부추

빠지면 섭섭한 당근과 양파

고기 밑간하고 뽁는게 귀찮아서 오뎅으로 대체

버섯은 팽이버섯도 좋고 표고도 좋지만, 냉장고에 느라티가 있길래 요걸로 사용했어요

 

+++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제일 먼저 할일은 ,

당면삶을 물을 끓여주세요.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센불로 팔팔 끓입니다.

 

 

 

 

재료 손질 시작할게요 -

모든 야채들을 길쭉길쭉하게 썰어주는게 포인트에요!

 

파프리카는 반으로 자르고 안에 붙어있는 흰색줄기부분을 평평하게 다듬고,

길쭉길쭉하게 채썰고요 ,

양파도 오뎅도 당근도 채썰어주세욤 ~

 

버섯도 길쭉하게 결대로 찢어서 준비해주시고요 !

 

 

 

 

 

칼질하는 동안, 냄비에 물이 팔팔 끓을꺼에요.

당면 삶기 전에...

깨끗하게 씻은 부추를 20초간 살짝 데쳐주세요.

그리고 한김 살짝 식히고 4등분 내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고요.

 

 

 

 

그리고 끓는물에 당면을 몽땅~ 넣고 삶아줍니다.

잡채 황금레시피의 킵 포인트!!!

딱 11분 삶아주세요

더도말고 덜도 말고 11분!!

 

 

물하나 끓여서 알차게 쓰자규요 ㅎㅎ

 

 

 

 

 

 

면이 익을 11분동안, 이제 손질한 재료들을 뽁아줄꺼에요 .

넓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2큰술 정도 둘러주고요

당근과 파프리카 먼저 넣고 뽁아주세요,1~2분 정도 볶아주고 잘 익었다 싶으면

오뎅과 양파 도 뽁뽁~~

소금 한꼬집정도만 살쩍 넣어주시면 좋아요!

이만하면 먹을수있겠다 싶을 정도로 볶아졌으면, 접시에 살짝 덜어내고,

기름을 조금 더 둘러서 버섯도 뽁뽁뽁~~~~

다음부터는 오뎅넣는 타이밍에 같이 넣을려고요.. ^^ㅋㅋㅋ

 

 

 

 

 

 

 

채썰고, 볶아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이상은 완성 되었네요.

 

 

 

 

이제 다시 당면으로~~~

11분정도 잘 삶아진 당면을 찬물로 샤워시켜 주고요

체에받쳐 물기를 뺴줍니다.

 

 

 

 

당.면.삶.은.냄.비. 물 버리고 -

키친타올로 한번 싹 닦아낸후에

 

*종이컵 기준으로 *

 

진간장 반컵

물엿 ( 올리고당 ) 반컵

식용유 2숟가락 넣어주세요 .

 

(잡.채. 황.금.레.시.피.에서는 간장과 올리고당의 비율이 1:2 입니다, 단맛 좋아하시는분은 이 비율대로 해주세요 )

 

 

간장물이 끓기 시작하면 ,

물기 빼 놓았던 당면 투하!!!

 

 

 

 

센불에서 빠르게 뽁아줍니다,

3분에서 5분정도 볶으면 간장의 색이 당.면.에 이렇게 잘 스며들어요.

콜라빛나는 갈색빛깔과 윤기가 좔좔 흐르네요 ㅎㅎㅎㅎ

간장국물이 모두 스며들떄까지 복아주는게 포인트~!!

 

 

 

 

이제 섞기만 하면되요.

한김 식힌 당면위에 , 잘볶아두었던 야채들 몽땅 넣고요

고소한맛을 살려줄 깨소금과 참기름 5~10큰술 정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

 

 

다 섞고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 단맛이 적다 싶으면 설탕을 솔솔뿌려서

내입맛에 맞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요?

잔칫상에서나 볼수있는 이 메뉴, 넉넉잡아 30분정도만 투자하면 만들어 낼수 있어요.

당.면.을 불릴필 없이 딱 11분 삶고, 야채 뽁고, 간장물 만들어 뽁고, 섞고..

집에없는 야채는 패스하셔도 좋고요 있는걸로만 넣어도 맛나염 !~

 

 

음식은 눈으로도 먹는다고 했죠

하얗고 노랑고 빨갛고 초록색 그리고 갈색빛들의 조화가  더욱 푸짐하고 먹음직스럽게 보여요.

돌돌말아서 한입 먹으면 엄지 척! ㅎㅎㅎㅎㅎ

남은건 냉장보관 했다가 먹을때마다 전자렌지에 1~2분정도 돌려서 먹으면 처음 그맛 그대로에요.

 

어렵지않으니 한번 만들어 잡숴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