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메인요리

고추장돼지불고기만드는법 빠르게 슝슝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리하는 루미요꼬왔어요~! ㅎㅎ

 

새해를 맞이해서 건강한 집밥해먹기♡ 를 도전하고있는데요.

 어제도 저녁하기 귀찮아서 통닭시켜먹을까하다가...

마음을 가다듬고 저녁준비를 해서 집에서 밥을 해먹었답니다.ㅎㅎ

 블로그의 장점이 또하나 생겼네요 크크크.

 

 

 

각설하고,

 

 

 

 지난주말에  고.추.장.돼.지.불.고.기 를 해먹었어요.

일명 제육볶음이라고하죠?크크크

 

 

 정말 간단하고 손쉬운,  고추장돼지불고기만드는법  알아보아용~

 

 

정육점에서 돼지고기불고기감으로 사왔어요. ( 어느부위인지는잘..ㅠㅠ)

선명하게 붉은빛이보이는고기가 정말 신선해보이네요 ㅎㅎ

 

 

고기는 키친타올로 핏기를 어느정도 제거해주세요~

 

 

불고기감이라 비계가 쫌 보여도 괜찮겠거니 했는데,

구워보니 비계가 넘많았어요.



 

 

다음부터는 비계가 별로없는 돼지목살로 준비할려구요 ^^;

 

 

 

 

고추장돼지불고기만드는법의 생명!! 양념장을 만들어볼께요.


 


고기 1KG 분량이에요.

 

 

고추장4,

고추가루4,

간장5,

마늘4,

맛술5,

매실액기스5(없으면 물엿OR설탕)

물15 (밥숟가락기준이에요)

생강가루,후추가루 조금씩 .

 

 

요렇게만 넣어도 되구, 더맛있게 드실려면

시판용 고추장불고기양념을 5큰술정도 넣어주세요.

전 양념할때 시판용양념 꼭넣어요....ㅋㅋㅋ

 

 

 

 

 

 

 

골고루섞은 양념장을 고기위에 올리고 주물럭~주물럭~해줍니다.

 

 

 

 

붙어있는 고기들도 한장씩 떼어내어 양념장이 잘 스며들게 많이 주물러주세요 ㅎㅎ

 그리고는 냉장고에 넣어서 최소 30분이상 숙성시켜줍니다.

 전 목요일에 재워놨는데  일요일에 구워먹었다능..ㄷㄷㄷ

 

 

 

 

이제 본격적으로 구울준비를 해볼께요.

고기에 들어가는 야채를 손질해주어요.

 

 

대파. 양파.당근,버섯 등등....

매운걸 좋아하신다면 청량고추도 퐉퐉 썰어주세요.

 

 

야채같은경우는 솔직히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어요.

집에있는야채들 송송썰어서 준비둡니다.

 

팬에 기름을 소량 두르고  고기들을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익기시작하면

손질해준 야채들 투하~!!!

 

 

양파,대파만 넣으려다가 냉장고에 당근 썰어둔게 생각나서 급 투하~!

 

 

 

 

 


돼지고기니 바싹~익혀줬어요.

 김이 모락모락나는 고기들을 보니 하... 군침도네요 ㅎㅎ

촉촉한걸 원하시는 분은 육수OR 물을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

 

 

 

 


다구워진고기 접시에 담으면  든든한 한끼식사 완료!~~
고추장돼지불고기만드는법 절대 어렵지않지요?!

 

 

 

 

 

윤기좔좔 흐르는 고추장돼지불고기 제육볶음~!!!

 사진찍어보니 먼가 허전하다싶어......왜그럴까 ? 생각해보니..

 

 

 

데코레이션 깨소금이 빠졌녜용..ㅋㅋㅋㅋㅋㅋㅋ

먹기좋게 깨소금 뿌리고 다시 사진 촬칵~!!

 한결 더 맛나보이는 제육복음~

 

 

이리봐도 저리봐도 군침돌아요 !

 

 

맛나게 잘복아진것같아요!

 

 

 

 

 

깻잎위에 상추한장 올리고 마늘에 쌈짱 조금찍어 한쌈싸먹으니

이건 뭐......

 

말이 필요없지용 :D

 

 

한점 하실례예? ㅎ.ㅎ

 

 

+++

 

돼지고기는 가격도 저렴한편이구요.

갈비찜처럼 핏물빼고 데치고 하는과정없이 양념장만들어

재워둔후 바로 구워먹기만 하면 되는거기때문에 정말 쉽고 빠르게 만들어먹을수있어요.

 

 

일반정육점이나 마트가면 양념된고기들 살수있는데요.

상태 안좋은고기들이 주로 양념육재료로 사용된다고해요...

 

 

신선한고기사다가 시판용양념을 넣어서라도 집에서 만들어먹는게 더 저렴하고,

더 건강하게 먹을수있는것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