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생활정보/깨알정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수령나이 확인하기

반응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수령나이 확인해보세요. 

 

급여생활 하는 분이라면 매월 급여에서 국민연금 납부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수령하게 됩니다. 내가 내기 싫다고 해서 거부권을 행사할 수 없는 강제성이 있는 사회보장제도로 국가가 나서서 사회구성원간의 공동체적인 연대와, 세대간의 부양시스템에 기초를 둔 국.민.연.금.제도입니다. 노후에 소득이 없을때 매달 정기적인 금액을 받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 현재 실제로 수령하는 분들은 생활에 큰 도움을 받고 계실것 입니다. 가끔씩은 궁금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는 몇세부터 얼마를 받을 수 있는거야?  막연히 궁금해 하지 마시고 예상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본인임을 인증해야 하기에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줍니다.

 

홈페이지 중간정도에 보면 예상연금액조회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조그마한 창이 뜹니다. 국민,개인,퇴직,주택 등 다양한 연금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나, 내가 궁금한건 국민연금 이기에 좌측버튼을 눌러줍니다.

 

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요 , 공동인증서 및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 줍니다.

 

 

인증 후 화면을 보면 예상연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현재기준으로 얼마인지, 최근 5년 간 소득상승률 3.2% / 4.1% / 4.9% 로 계산하여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반드시 받을 수 있고 물가가 오른만큼 받을 수 있는 연금액도 많아지니 든든합니다. 그리고 노령연금 이외에도 장애,유족연금 등 다양한 혜택이 있어 나와 가족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미래에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지만 대략 이런식으로 계산이 되는구나, 이 정도면 생활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구나..싶은 생각이 듭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도 궁금하실텐데요, 현재는 노령연금과 조기노령연금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기초가되는 노령연금은 나이가 들어서 소득활동을 못할 때, 생활안정을 위해 지급되는 급여를 말합니다.

 

가입기간과 연령.소득활동 유무의 따라 수급개시연령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면서 60세 이후부터 평생동안 매월 지급 받을 수 있어요. 만약 1970년 생이라면 노령연금은 65세부터, 조기노령연금은 60세부터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숫자가 크면 클수록 내 노후가 든든하게 대비되어 있다는 뜻이니 

매월 기분좋게 납부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