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한그릇요리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만드는법 feat.짜장밥

반응형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만드는법

 

 feat.짜장밥

 

 

 

 

서랍에 조용히 잠들어있던 춘장을 꺼내보았어요

집앞 정육점에서 돼지고기 다짐육도 사왔구요

한번 만들어놓으면 일주일은 든든한 ,

백종원 만능춘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그리고 바로 짜장밥까지 해먹었지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고

맛도 좋았던 레시피 한번 시작해볼께요 !

 

 

 

 

 

백종원 만능춘장 레시피 만드는법

재료

 

춘장 300g기준입니다.

 

 

돼지고기 갈은것 3컵

다진양파 3컵

다진 파 1컵

식용유 1컵

굴소스 1/2 컵

설탕 2/3 컵

간장 1/3 컵

간생강 1/3 스푼 (소량 , 생략가능 )

 

 

 

 

 

넓은 궁중팬에 식용유 1컵을 담고요

대파1컵을 넣고 파가 노릿노릿할때까지 튀기듯 볶아줍니다

백샘 요리할때에는 파기름이 생명이지유 ㅎㅎ

 

 

 

 

대파가 노릿노릿 해졌으면

다진양파 3컵 넣고

간 돼지고기 2컵 넣고요

 

 

 

 

고기들이 뭉쳐지지않게 골고루 잘 펴주세요 ~!!

 

 

 

 

 

이제 설탕 넣고요

간생강이 없어서 생강가루를 넣어주었어요.

마트에서 한병에 2천원인가.. 저렴하게 한병 구입해뒀는데

요긴하게 잘 쓰이고 있네요 : )

 

 

 

 

 

그다음 ~

간장은 벽을 타면서 가장자리로 쪼르르 넣어주시고

굴소스도 투하 !!!

마지막으로 춘장도 함께 넣어 줍니다

 

 

 

 

이제 들어갈건 다 들어갔어요

중불에서 정성스럽게 저어주면 됩니다 .

 

 

 

 

타지않게 계속 젓다보면

 

 

 

 

요렇게 기름층이 생성이 되는데요 ,

그럼 다 된거에요

 

 

백종원 만능춘장 만드는법 초간단하네요!!

 

 

 

충분후 식힌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해주시면

밥에. 떡볶이에. 짜장면에 두루두루 사용할수 있어요

저 위에 떠있는 기름은 야채볶을때 사용하면 굿 !

만능춘장 보관기간도 더 길어지게 해준다네요 ㅎㅎㅎ

 

 

 

 

이제 배가 고프네요

만능춘장을 이용하여 짜장밥을 만들어야겠어요 .

 

 

 

 

먼저 반숙계란후라이부터 해줍니다 .

잠시 다른 접시에 덜어놓은 후 .

 

 

 

 

사용했던 팬에 밥 올리고요

만능춘장 2~3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밥양에 따라 간이 달라지니

싱겁다 싶으면 조금씩 추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이 넣으면 짜질수도 있으니까요 !

 

 

골고루 볶아주면 끝!!!

오마이갓 !

이렇게 간단할수가 ~ ㅎㅎㅎ

 

 

 

 

 

접시에 밥 담고요

계란노른자반숙 얹고요

오이채도 썰어주었더니

제법 그럴싸하네요

 

 

 

 

 

계란노른자 톡 터뜨려서

반숙노른자는 사랑이쥬 ♡

 

 

 

 

 

짜장밥과 함께 한입 냠 ~

와우~~

지금껏 제가 먹어봤던

짜장밥중에 최고로 맛있는것같네요!

 

 

 

 

계란없이 밥만 먹어도 음~~~

감자 당근 아무것도 넣지않고

만능춘장과 밥만 볶았는데도 이런맛이 나다니

진짜 놀랍더라고요 .

감칠맛나고 깊은 짜장맛에

반해버린 백종원 만능춘장

이젠 짜장면에 도전해볼까봐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