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밥,국,찌개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평소에 자주 해먹지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않는 김치찌개

오늘은 참치를 넣어서 끓여보았어요

그것도 고추참치.. -0-ㅋㅋㅋ

 

 

 

집에 있는 재료들과 김치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끓여 맛있게 한끼 냠냠 ~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한번 시작해 볼까용 ♪

 

 

적당히 익은 신김치는

설탕 반스푼 정도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신맛을 잡아주는 과정이에요

김치가 많이 시지 않다면 패스하셔도 ok !

 

 

 

그리고 야채들을 손질해줍니다

대파는 총총썰고

양파는 길쭉하게 잘 썰어주세요

 

 

 

냉장고에 또 뭐가 있나보니

애호박도 있고 두부도 있어서

먹기 좋게 썰어주었고요

매콤한맛을 살리고자

청량고추도 쏭쏭 썰어주었어요

 

 

 

이제 냄비에 들기름을 살짝 둘러주고요

( 없으시면 식용유 )

김치를 3~ 5분정도 달달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김치가 볶아주면

양파도 넣어서 투명해질때까지 뽁뽁뽁 ~

그돠음, 물을 자박자박하게 넣어서

센불로 팔팔 끓이기 시작합니다

이때 쌀뜨물을 사용하면 더욱 좋아요 :D

 

 

 

오늘 사용한 고추참치..

집에 이것밖에 없었어요..ㅋㅋㅋ

찌개에는 처음 넣고 끓여보네요!

일반 살코기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실은 그거 넣고 싶었어요 -0-ㅋㅋ

 

 

참치를 2/3 정도 넣어줍니다

나머지는 고명으로 올릴꺼에요~!

 

 

 

 

 

그리고 다진마늘 반스푼정도

고춧가루 1스푼 넣고요

5분~ 10분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면

애호박, 두부, 청량고추,대파 넣고

중불정도의 불로 은근하게 익혀주면서

 

 

 

국잔장 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끄읏 ~~

 

 

 

온집안에 퍼지는 김치찌개의 스멜~

우왕 굿 - ! ㅎㅎ

두부를 가지런히 올리고

남은 고추참치1/3 정도를 올려놓으니

더욱 맛있어보이는것같아요

 

 

 

 

뜨근뜨끈할때

국물이랑 두부랑 김치랑 한 숟가락 푹떠서

 

 

한입 앙 ~ 먹으니 엄지척

밥을 부르는 마법의 맛.

청량고추를 넣어 칼칼하게 끓였더니

제 입맛에 더 잘맞네요!!

역시...

김치찌개는 어떻게 끓여도 실패하지 않는것같아요 ㅎㅎㅎ

 따끈한 밥에 슥슥 비벼먹음

더욱 맛있는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D

 

♥ 공감 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