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생활정보/깨알정보

방울토마토 싱싱하게 보관하는방법과 씻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탄력받은 루미에요.

스피닝과 헬스를 하면서 운동하고

아침 저녁에는 방울토마토 바나나 우유 등

저칼로리 위주로 식단을 짜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집에는 방울토마토가 늘 구비되어 있는데요

아 근데 계속 이렇게 터지는애들이 보이는거에요..

아 도대체 왜 그러는건지??

 

 

방울토마토 한박스를 사면서

가게아저씨한테 물어보았어요.

 

나 : 방울토마토 어떻게 보관해야해요?

 

 


아저씨 : 박스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놔

물 묻으면 절대 안돼!

먹을때마다 씻어서 먹어~

 

 

 

시키는대로 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아저씨말대로 박스채로 그대로 냉장고에 들어갔고

보관한지 일주일 조금 넘었어요

 

 

여전히.. 싱싱하네요.. ^^

 

 

꼭지의 푸르름도 살아있고

만져보았을때도 알맹이가 단단함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요렇게 쪼글쪼글해진 애들도 보여요

 

만약에 씻어서 보관했다면, 쭈글해지지않고

터져서 곰팡이 생기고, 그 곰팡이가 근처 방울토마토에

다 번져서 못먹게 됐을꺼에요... -0-;;

 

 

야채가게 아저씨말 들은 보람이 있네요!

 

방울토마토 보관법은 씻지말고

꼭지채 박스에 담아서 보관해야겠더라고요

 

박스가 없다면 바구니에 신문지를 깔고,

위에 다시 신문지를 덮는 형식으로 보관하면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할수 있겠어요!!

 

 

이제 깨끗하게 씻어먹어 볼까요

박스에 담아져있으니 꺼내기가 불편하여...

한쪽 면을 이렇게 접어서...

 

 

손을 쑥 넣어서 한 주먹씩 꺼내는방법을 사용하고있어요

잔머리의 대왕..-0-ㅋㅋ

 

 

찬물에 몽땅 담그고 식초 1스푼정도를 떨군후

5분정도 담궈놔 주세요

 

그다음

흐르는 물로 꼭지를 떼면서 뽀독뽀독하게 씻어주면 끝 ~

 

 

체에 받쳐 물기를 탈탈 털고 맛있게 냠냠~

 

혹시라도 먹다 남으면 키친타올로 물기를 꼭 ! 제거하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해주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