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밑반찬

모듬전 만들기 새송이버섯전 애호박전 만드는법

반응형

 

 

 

잔치음식 차릴때나, 평소에 밥먹을때나,가장만만하게 할수있는게 부치미같아요.

 그중에서도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채소

애호박과 새송이버섯을 이용하면 아주 훌륭한 밥반찬이 되더라구용!!!

 완전 간단하지만 맛있께 먹을수있는 모듬전 만들기

애호박전, 새송이전 만드는법 시작해 볼께요~

 

 

재료

 

부침가루(밀가루) , 애.호.박, 새.송.이.버.섯, 계란

 

 

 

완전 초간단한 재료에요.

부치미는 재료본연의 맛을 살리며 먹을수있어서 좋은것같아요.

 새송이 한봉지에 천원,애호박하나에 천원.

 요즘같은 고물가시대에 가격이 참 착한 야채들이에요 ㅎㅎ



 

 

 

먼저 애호박전 만드는법 입니다.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0.5~1센치두께로 잘라줍니다.


 


너무얇게썰면 흐물흐물해서 씹는맛이 없구요

반대로 두꺼우면.. 맛이 넘 강해져서 싫더라구요...

 저 정도 두꼐가 알맞는것같아용 ㅋ.ㅋ

 

 

 

 

넓은 접시위에 올려 소금을 송송 뿌려 10분정도 절여주었어요.

그리고 호박위에 물방울이 송글송글 맺히면 키친타올로 살짝 제거해주었어요.

 

 

 이 과정을 생략하시는분들도 계시던데요,전 짜게 먹는 습관이 아닌데도, 절이는게 좋더라구요.

 나중에 먹을떄 간장찍어먹기 귀찮아서요..ㅋㅋㅋㅋ

 그냥 집어먹어도 맛있는 전을 원하시면 소금에 10분정도 절이는걸 추천해드려요~!

 

 

 

 

 

위생봉투에 부침가루를 넣고,물기를 제거한 애호박을 넣어줍니다.

 입구를 봉하고 쉐킷쉐킷 흔들면 빠르고 쉽게 부침가루를 묻힐수있어요~!!!

 -밀가루로 해도 상관없는데, 부침가루 자체에 약간의 간이 되어있어서,더 맛나게 느껴지더라구요 ^^ 

 

 

 


가루를 최대한 탈탈 털고,계란옷을 입혀줍니다.

 

 

 

팬을 약불에서 예열해준다음에 기름을 넉넉히 부어줍니다.

 

 

제가 예전에 부치기같은 요리를 할때, 실패를 많이 햇었는데요,

그이유가 기름을 넘 적게둘러서였떠라구요..;;;

 부치미할땐 기름이 넉넉해야 더 맛있는 전이 만들어지는것같아요 ^^

 

 

 

노랑 계란옷을 입힌애들을 지글지글 팬위에 올려줍니다.

충분히 묻어주었더니, 병아리같이 노랑게 참 먹음직스러워용~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되요.

 징짜쉽죠?ㅋㅋㅋㅋ

 

 

 

 

다익은 애들은 키친타올위에 올려놔서, 기름을 살짝 제거해주면되어요.

 튀김요리나, 부치미할때, 음식끼리 달라붙게 포개놓은분들이 있던데..

그러면 눅눅해지고 맛없어요...

 한김 식히기까지는 이렇게 다 떨어뜨려놔야.... 맛있다는거 기억하세용~

 

 

 

 

 

한번 부쳤을뿐인데, 후라이팬은 난리도 아니에요,키친타올로 팬을 깨끗하게 다시 닦아주세요.

 그리고 기름을 새로 둘러서 부쳐주면.그다음에 부친 전듣로 깨끗하고 노릿하게 구울수있어요 ^^

 

 

 

 

 

 

새송이버섯전 만드는법

 

애호박전을 만드는동안, 재료를 손질해 주면 되는데요,

 이것도 아주 간단해요.깨끗이 씻어서 ,세로로 먹기좋은 두께로 썰어주면되요.

 새송이버섯은 칼질하는 느낌이 참 좋아요..ㅎㅎㅎ

 

 

 

 

그리고 요것도 봉투안에 바로 넣어서부침가루를 묻혀줍니다.

 그리고 계란물 입혀서 노릿하게 구워주면 되요 ^_^

 

 

 

 

노릿노릿 익어가고 있는 새송이전~~~

팬을 계속 닦고, 기름을 새로 둘러주었떠니,

여러번 부쳐도 이렇게 깔끔하고 노랗게 부쳐지고있어요 ^^ 

 

 

 

 

냠냠 기름냄새가 솔솔 올라고오있는것같은 느낌~~

만드는방법 진짜 쉽죠?!!!

 

순식간에모듬전 2가지종류의 전을 만들었어요!!

 

 생신상에 올려도 폼나고, 평소 밥먹을때 올려도 푸짐해보이고 건강에도 좋고 맛도좋고!!

노릿노릿하게 구워지니 더욱 침샘을 자극하는 것같아요 ^^ㅎㅎ

 


간장양념 만들어서 찍어먹어도 좋지만,전 아이랑 먹을꺼라, 계란물에 소금살짝넣고,

애.호.박.도 소금으로 절여주었기때문에 그냥 먹어도 맛나더라구요 ^^

 접시에 이쁘게 줄지워서 세워놓으니,눈으로봐도 맛있어 보이는것같아요 !! 히히히

 이게 정녕 제가한게 맞나싶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

 

매일매일 새로운 반찬만들기 쉽지않아요.

그래도 이렇게 착한 재료로 쉽게 만들수있는 애호박전과 새송이버섯전이 있어서,

반찬걱정을 살짝 덜었답니다^^ㅎㅎ

 기름잔뜩두르고 부친,모듬전2종 어떠신가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