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메인요리

어린이집 소풍 도시락 라이언 유부초밥 인기폭발이야

반응형

이제 곧 가을~ 

소풍의 계절이 오지 싶어요~

올 봄에도 만들었는데 

올 가을에도 또 만들어야 될것같은 라이언 유부초밥!

어린이집 소풍 도시락 메뉴로도 안성맞춤이고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해요~

 

 

 

과정은 쵸큼~ 복잡할수는 있으나

만들고 나면 완전 뿌듯한~~ 소풍 도시락 시작해볼게용

 

 

 

우선 유부초밥을 만들어봅니다.

마트에서 파는 시판제품을 샀고요.

보다 건강하게 먹으라고

소시지,당근,감자,애호박을 잘게 다져서 같이 넣어주려고요.

 

기름 살짝 두르고 

모든 재료 한번에 뽁~~~~ 

요렇게 다른 채소들을 넣어주면 맛이 더욱 좋은데요,

시간이 별로 없다면, 패스해도 괜찮아요~

 

 

고슬고슬 하게 지은 밥위에

유부초밥에 원래 들어 있는 조미가루 넣어주고

 

 

한번 볶았던 소시지 및 야채들도 같이 넣어 밥을 만들어줍니다.

 

 

라이언 유부초밥 만들때 

스파게티 면 몇가닥도 필요해요.

얼굴과 귀를 연결해줘야 하거든요..ㅎㅎ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튀기듯 구워줍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

유부피에 밥을 넉넉하게 채워넣어줍니다.

찢어지지 않게 살살 넣어줘야해요.

 

그리고 뾰족한 부분이 동글동글해지도록 잘 만져주릅니다

뽀족 튀어나온 부분이 예쁘게 펴져야 

얼굴이 예쁘게 만들어지니까 

동글둥글해지게잘 만져주세요.

 

 

하나 만드는데 시간이 쵸큼~ 걸려요~

전 6개 만드는데도 아웅.. 새벽에 일어나 아주 땀 삐질 흘리며 만들었네요 하핫

 

 

라이언 유부초밥 귀부분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벌어지지 않는 쪽의 유부피를

가위를 이용해 동글 길쭉하게 잘라줍니다.

작고 잘드는 가위로 해야 쉽게 자를수 있어요

저는 큰 주방가위로 잘랐더니 실패좀했어요..

제가 원체 곰손이기도 하지만요 ㅎㅎ

 

 

요런 모양으로 잘라줬으면

 

 

처음에 구워두었던 스파게티면을 잘라

요로코롬 꽂아줍니다.

 

 

그리고 만들어 두었던 얼굴 위쪽에 요롷게 합체시키면!!

얼추 라이언 형태의 얼굴이 나오는것같지용 ?ㅎㅎㅎㅎ

 

 

김밥김으로 눈썹과 눈을 자를차례.

가위로 최대한 얇게 같은 길이와 굵기로 잘라줘요.

 

 

동그란 눈모양은

예전에 사다둔 캐릭터 틀을 이용했어요.

집에 없다면, 다이소에서 하나 사두면

어린이집 소풍 도시락 만들때 유용하게 쓰일것같아요.

또는 펀치를 이용해도 굿뜨~

 

 

김에 마요네즈를 살짝 묻히고

 

 

눈썹과 눈을 붙여줍니다 ㅎㅎㅎㅎㅎ

 

이젠 빨대를 이용해 치즈에 꽂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치즈 2개를 연결하여

코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내가 자를 수 있는 최대치로

동그랗게 김밥김을 잘라줍니다.

그리고 코 중간부분에 붙여주세요.

 

이것이야 말로 최고난이도 작업.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꾹 참고 최선을 다해 잘라줬어요..-0-ㅋㅋ

 

 

 

이제 거의 다 됐네요.

볼터치만 찍어주면 됩니다.

비닐을 이용해 짤주머니 대용으로 사용했어요.

 

케찹을 담고

끝을 뾰족하게 자르고 

 

라이언 유부초밥에 예쁘게 볼터치를 콕콕 찍어줍니다 

얼추 그럴싸한 라이언 같나여? 크크 

비닐이 없다면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 콕콕 찍어줘도 좋을것같아요.

 

 

곰손중의 곰손이지만

정말 최선을 다해 

만들어본 라이언 유부초밥 소풍 도시락

어설프긴 하지만, 우리아이가 정말 좋아했고

점심먹을때 인기폭발이었다고 했어요

선생님도 깜짝 놀랐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리고 빈공간은 

비엔나 소시지를 반으로 잘라서 

칼집을 내주어 끓는물에 살짝 데쳐줬어요.

빈공간 채우는데도 좋고,

소풍 도시락을 더욱 예뻐 보이게 만들어주는 조연 역할을 아주 톡톡히 잘 해냈어요~

 

 

 

라이언 유부초밥과

어피치 김밥도 같이 만들었는데..

어피치 김밥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께요

글이 생각보다 넘 길어졌네요 >.<

 

 

https://rumiyoco.tistory.com/141?category=546718

 

소풍도시락 메뉴 BEST4 이쁘게만드는법

가을 소풍도시락 메뉴 BEST4 이쁘게만드는법 ♡ 유치원 소풍 가는 날입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우리따님이 만족해할 소풍도시락을 열심히 만들었어요 주먹밥을 할까 꼬마김밥을 할까 샌드위치롤을 만들까 고민하..

rumiyoc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