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메인요리

소풍도시락 메뉴 BEST4 이쁘게만드는법

반응형

 

가을 소풍도시락 메뉴 BEST4

 

이쁘게만드는법 ♡

 

유치원 소풍 가는 날입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우리따님이 만족해할 소풍도시락을 열심히 만들었어요

주먹밥을 할까 꼬마김밥을 할까 샌드위치롤을 만들까 고민하다

최종적으로 저의 선택을 받은 4가지 메뉴 입니다

 

 

 

계란유부초밥

하트계란

스마일김밥

병아리메추리알

 

소풍도시락 이쁘게 만드는방법 한번 알아보아요 ♩

 

 

 

먼저 하트계란입니다.

대파 , 당근 , 스팸 등을 아주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계란물에 풍덩 담궈 잘 섞어줍니다

 

 

게맛살을 길쭉하게 반으로 자르고

빨간부분이 위로오게끔 하트모양을 만들어준뒤

꼬치로 단단히 고정시켜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게맛살을 먼저 살짝 익힌뒤,

계란물을 빈공간에 가득 채워 노릿노릿하게 부쳐주시면 O K !

 

 

보기만해도 기분좋은 하트 계란 완성 ♡

 

 

소풍도시락 메뉴에 김밥이 빠지면 섭하쥬

초스피로 만들수 있는 스마일김밥 말아볼께요 !

 

 

고슬고슬하게 지은밥에

소금 , 참기름으로 밑간을 살짝 해주세요

 

 

 

김밥김을 반으로 가른다음 ,

김의 2/3 정도에 밥을 얇게 펴줍니다

그리고 제일 첫부분을 봉긋올라오게 밥을 더 얹어주세요

 

 

 식품첨가물 제거하고 살짝 익혀주기위해

뜨거운물로 한번 데쳐준 긴 소세지를 반으로 갈라

밥을 더 쌓은 부분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잘 말아주세요

 

 

 

그러면 요렇게 말릴꺼에요

이제 칼에 차가운물을 묻히거나 참기름을 살짝바른뒤

일정한 두께로 잘썰어주세요

 

 

악 귀여워 ㅋㅋㅋㅋㅋ

입은 완성됐으니 이제 눈을 만들어 붙여줘야쥬

 

 

검은깨를 붙이거나, 김으로 눈모양을 오려서 만들어주세요

전 김커터를 사용했더니 쉽게 잘 만들었네요

 

 

이렇게 붙여주면 완성

아 진짜  넘 귀엽지않나요 ㅎㅎㅎㅎ

김밥만들기 정말 쉽네요 !

 

 

이제 유부초밥을 만들어볼까요

마트에서 사온 재료로 후다닥 만들었어요

 

 

그돠음~ 아까 하트계란 하고 남은 계란물에 풍덩 담궈준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 뒤 옆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밥과 유부피가 분리되지 않기때문에

아이들이 흘리지않고 편하게 먹을수있어요

맛또한.. 짱이구요! ㅎㅎ

 

 

아... 인내의 메추리알 병아리 만들기....

작년에도 만들었었쥬...

 

http://rumiyoco.tistory.com/79

↑자세한 레시피는 위에 있어요 ↑

 

 

꼼지락 하는 손재주가 없는지라

제일 시간많이 잡아먹은..

패스할까 생각했는데 딸아이가 너무 좋아하는지라

숨 참아가며 딱 5마리만 만들었네요 ㅎㅎㅎㅎ

 

당근으로 벼슬과 입을 만들어주고

검은깨로 눈을 만들어주면 된답니다 ^^

 

 

 

이렇게 완성된 소풍도시락 메뉴 4가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않나요?

그런데 맛도 좋아요.. 크크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소풍도시락

또는 가족나들이 갈때에도 이렇게도 한번 준비해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