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메인요리

꼬마김밥만들기 겨자소스에 콕 찍어먹어요!

반응형

 

 

꼬마김밥만들기 겨자소스에 콕 찍어먹어요!

 

 

 

 

 

 

 

 

번거로울것같지만, 하다보면 손에 익어
금새 만들게되는 , 꼬마김밥만들기!
오늘은 마약소스도 함꼐 만들어서 콕 찍어먹었는데요,
만들다보면 별거아닌 레시피 ,시작할께요.
요이땅~!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
참기름,소금,깨소금약간을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 .

 

 

전 매실도 한스푼 넣어줬는데요,
소풍도시락으로 준비할경우,매실이 음식상하는걸 방지한다고하니
집에 만들어둔거 있으면 한스푼 넣어주세요!

 

 

 

 

꼬마김밥이라,
속재료는 간단하게 준비해보았는데요.
 당근과, 시금치, 단무지, 햄 총4가지를 넣었어요.
입맛에 따라 계란,맛살,오뎅등등을 넣어주셔도 굿~!
 

 

 

 

 

 

당근은 얇게 채썰어서 기름에 소금 한꼬집넣고 살짝 볶아주었어요 .

 

 

 

 

 

김빱용햄을 구입해서, 반틈으로 나눈후,
기름에 살짝 구웠어요 .

시금치는 평소에 먹는데로, 무쳐주었어요.
단무지도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
 

 

 

 

 

 

 

그리고 김.
 
 
보통 꼬마김빱하면, 김한장을 4등분하잖아요?
전 손이커서 그런지, 잘 못말겠더라구요 !
그래서 전 2등분만 해주었어요 !
 재료준비는 다 되었으니, 이제 말아봅시다~!
김의 거친면을 위로 향하게 해주시고 ,

 

 

 

 

 

 

재료준비는 다 되었으니, 이제 말아봅시다~!
김의 거친면을 위로 향하게 해주시고 ,
 

 

 

 

 

밑간해놓은 밥을 최대한 얇게 펴발라주세요 .
지금 제 사진에 보이는것보다 더 얇게요 !
그리고 재료들을 가지런히, 올린뒤 ,
 
 

 

 

돌돌돌돌 말아주면 된답니다 ~!

가로길이가 짧고 세로길이가 길어서 그런지 ,김발이 없어도 쉽게 잘말려요 .
똥그랗게 잘말려서 깜놀! 크크
 

 

 

 

 

 

 

겉면에 참기름을 발라 윤기를 더해주고,
깨소금을 듬뿍 뿌려먹으면 고소하고 참 맛있죠~!! 

 

 

 

마약소스,겨자소스 만들기 !

 

 

 

 

최고의 요리비결에 나왔던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보았어요 .
 
 밥수저기준.
 
연겨자 1
설탕 0.5
식초 2
간장 1
 
 
 
* 전 더 매콤하게 먹기위해 청량고추도 다져넣었어요 .^^

 

 

 

 


겨자는 덩어리가 잘 풀리지않는데요,
일단 겨자와 설탕을 넣고 잘 섞은다음에,
식초와 간장을 넣어주면 잘 풀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욤!

 

 

 

 


마약소스와, 꼬마김밥만들기
별 어려움없이 완성~!!

 

 

 

 



시금치 무치는게 살짝 번거로울 뿐이지,
그외 다른 작업들은 쉬워서 요리에 서툰분이라도 쉽게 만들수있어요 .

 


 

 

 


역시 김밥은 쌓아야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워보여요 .
김이 1/2 크기라 그런지 한입에 쏙~ 넣기에는 쫌커요 .
4,5등분으로 칼질해서 먹으면 딱 먹기좋아요 .
 

 

 

 

 
일반김빱보다 속재료가 적어서 맛이없으면 어쩌나 내심걱정했는데,
nonono .
쪼끔해서 그런가, 더 맛있는것같았어요,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감초같은 역할을 해주는 계란을 못넣어준거? ㅎㅎ;

 

 

 

저는 4등분해서,  마약소스에 콕~ 찍어먹으니,
이제껏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맛이라고나할까요?!!
 식초의 새콤함과, 겨자특유의 매운맛과 톡쏘는게 제입맛에 딱이더라구요 !
진짜 한번먹으니 , 계속 먹게 되는 마법같은 쏘스인거있죠?!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꼬마김밥만들기 자주 만들어먹어야겠어요 :D

 

 

 

+++

 

 

 

 스마일김밥만드는방법은 요기  -> 

http://rumiyoco.tistory.com/1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