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생활정보/깨알정보

커피찌꺼기 활용법 천연방향제로 딱이네욤!

반응형

 

어후 날씨가 넘 덥네요

음식물쓰레기를 하루만 집에 가지고 있어도

요상한 냄새가 풀풀 풍기고..

주부들은 이맘때부터 더 분주해지는것같네요..

 

이제 곧 장마도 시작될테고, 퀘퀘한 냄새를 잡기위해

집에서 천연방향제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는???

 

요즘 흔하게 볼수 있는 커피찌꺼기 로요 ^_^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 사면서

커피찌꺼기 한팩을 가지고 왔어요


 

 

묵직하다 했더니.. 양이 꽤 많네요.. ㅎㅎ

 

 

 


봉투 개봉하자마자 나는 향긋한 커퓌향~~

음~ 향기 좋으네요 ㅎㅎㅎ

그런데 지금 이상태는 촉촉하게 젖어있는 상태에요.

예전에 바로 사용했다가..

하얀 곰팡이들을 키우는 격이 되었더랬죠.. -,.-

 

 

 

일단 수분을 싹 날려줄께요

 

커피찌거기 말리기

 

1. 쫙 펼쳐놓고 1일~2일 햇볕에 바짝 말린다

2.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 수분기를 날려버린다

 

편하신대로 하세요.

전 2번으로 해줬어요

보드랍게 5분~10분정도 바싹 뽁아주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오고 있어요

수분기가 날라갔다 싶으면 바짝 말려줍니다

 

 

천연방향제를 만들기 위해선 요런 다시팩 이 있으면 좋은데..

다이소에서 사온다는걸 깜빡했네요

요게 있으시면 2/3 정도 담아서 사용하시면되어요

 

(제가 들고있는건 티백보리차에요..ㅋㅋㅋ)

 

 

 

전 그냥 종이컵에 담아주었어요.

너무 가득은 말고 사진에 보이는 양만큼이요.

너무나 간단하지만, 천연방향제가 완성이 되었어요 -0-ㅎㅎ

 

 

 

이젠 이걸 신발장안에 쏙~ 넣어주거나,

 

 

컴퓨터 책상위나 , 서랍장위에 살짝 올려주시거나

 

 

냉장고에서 나는 잡내를 없애기 위해

냉장고에도 넣어주시고요

 

 

화장실 수납장 저 위~ 쪽에 살포시 올려두었어요.

쫌 높은곳에 올려놔야 실수로 쏟지않을것같아서요.

애들이 있는 집이라면 무조건 아이들 손 안닿는곳에 올려놔주세요~!!

 

룰루루~♪

집안 가득 퍼지는 은은한 커피내음~

정말 좋으네요 최고최고!!

 

 

그 외 커피찌꺼기 활용법은

 

손에  생선냄새,마늘냄새가 날때

살살 문질러주듯 씻으면 냄새가 안난다고 하네요.

또 요플레와 원두찌꺼기를 섞어 바디스크럽제로도 활용하능하고요!

 

후라이팬의 기름기를 닦을때 사용하거나

화분의 거름 으로도 사용할수도 있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드는 천연방향제

향긋한 커피내음에 기분까지 좋아진답니다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D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천연탈취제 보러가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