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디저트,빵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쉬어욤

반응형

 

 

 

 

 

​샌드위치 좋아하세요?!

 

 

전 엄청좋아해요!

빵종류라면 다~~ ㅎㅎ

 

 

특히 빠리바게뜨에서 파는 샌드위칠 좋아하는데...

가격이 좀 비싼편이여서 가끔씩 사먹어요.

 

 

지난주말 마트에 갔다가 식빵을 사왔는데,

그냥먹기는 아쉽고 해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직접만드는건 처음이라, 인터넷보면서 만들었는데, 오 생각보다 간단하던걸요?!!

한번 따라와 보세용~!!!

 

 

 

 

재료

 

식빵 3쪽, 치즈2장, 샌드위치용햄2장

​허니머스타트소스,딸기쨈,계란1개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어느분의 레시필보고 치즈2장과 햄4장을 준비했는데..

햄의 자극적인 맛때문에 식겁했어요.


 


2장이 딱 적당한것같아요 ^^

 

 

 

 

식빵의 테두리를 이쁘게 잘라줍니다.

그냥 해도 무방해요.

 그런데 , 전 다른분들이 다 자르시기에 저도 잘라주었어요..ㅎㅎㅎ

 빵칼말고, 일반칼로 자르니 잘안잘리던데, 그래도 살살 잘라주니 나름 깔끔하게 잘렸어요!

 

 

 

 


한쪽면에 허니머스타드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리고 치즈를 한장 올려주고요,

햄도 한장 올려줍니다.

 

 

 

다른식빵의 한쪽면에 달달한 딸기쨈을 골고루 펴발라주세요.

그리고 햄위에 덮어줍니다!!!!

 

 덮어준 식빵위에 또 머스타드를 바르고, 치즈를 올리고, 햄을 올리고,

다른식빵의 한쪽면에 딸기잼을 바르고 덮어주면 되요!!!

 

 

그러면 요렇게 3단샌드위치가 완성이 되는거죠~!!!

 

 

모든재료들이 잘 붙기 위해서

무거운걸로 10분정도 눌러주었어요.

 

마땅한게 머가 있을까 하다가

랩을 씌우고 접시를 올리고 그위에 식용유를 얹어주었어요..ㅋㅋㅋ

 

 

 


그리고 그사이 계란물을 준비해줄꺼에요.

음... 어떤분보니까 계란2개를 풀고 소량의 빵가루를 넣어서 같이 섞던데요.

저도 똑같이 따라해봤어요.

 그런데 구지 빵가루는 안넣어도 되겠떠라구요 ^^

 

 

 

이제 아까만든3단식빵에 계란옷을 입혀줄꺼에요~!!

 

 

 

한쪽면 한쪽면, 골고루 옷을 입혀줍니다.

 옆면에도 꼼꼼히 입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노릿노릿하게 익혀줍니다!~

 앞뒤로 , 양옆으로, 바닥으로 세워서도!!!

 

 

그리고 먹기좋게 4등분으로 잘라주면 끝!!!

징짜 쉽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깔끔하게 자르기 위해서는

5분정도 살짝 식힌후에 자르면 깔끔하게 잘라져요 ^^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완성!!

 

 

 

계란옷 -식빵-치즈-햄-딸기쨈의 조화가이렇게 맛있다뉘~!!!

 햄이.... 4장말고 2장만 넣었더라면, 더 맛있었을것같은데...꼭 2장만 넣으세요!!

 슈가파우더도 먹기좋게 숑숑 뿌려주면달달하니 더 맛날것같단 생각도 들어요 ^^ㅎㅎ

 

 

 

엄마닮아 빵좋아하는 우리아이는

앉은자리에서 2쪽이나 깔끔하게 해치웠다는거!!

  식빵과 샌드위치용햄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어먹을수있는 요리에요.

시간도 얼마 안걸리구요 !!

 

 

한끼식사로도,나들이할때 소풍도시락으로도 아주 좋을것같아요 !! ~ ♡

 내년얼집소풍갈때 요것도 만들어서 이쁘게 도시락싸줄생각이에요.

 

 

 

요거만들면서,

양상추샌드위치도 함꼐 만들었는데,

다음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욧! 크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