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디저트,빵

군고구마 만드는 법 직화냄비에 쪄요

반응형

 

 

 

 

추운 겨울이 찾아왔어요.

이맘때쯤 생각나는 대표 길거리 간식,성!!!!

 

 

몇년전만해도 겨울에 길거리를 가다보면 리어커에 커다란 깡통을 실어서 파는 군고구마 장수가 많았는데

요즘은 보이지않네요.. 우리동네만 없는건가요?ㅋ.ㅋ

 

 

있어도 사먹지는 않을테지만요..ㅎㅎㅎ

몇일전에 집에서 직화냄비로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대박!! 완전쉽고 징짜 맛나더라구요!!



 

 

완전 꿀맛!!!!

 

 

요리못하는 남자들도 절대 실패하지않는,

 직화냄비로 집에서 군고구마 만드는 법 한번 시작해볼꼐요~!!

 

 

 

 

 두달전쯤인가....

마트를 한바퀴 도는데 키친아트 직화냄비를 만원에 팔더라구요.

이건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큰냄비같은데 가격이 저렴해서 사왔는데,


 


헐 박스를 열어보니 바닥에 구멍이 뚤려있떠라구요.

 아놔 이거 잘못샀네..하고 환불했어요..ㅋㅋㅋ

 

 

 

그런데 잇님들 블로그를 보다보니, 요게 상당히 요긴하게 쓰이더라구요.

군.고.구.마.맛이 상당히 맛나다고해서요!!!

 

그래서 마트가서 다시 왔어요..ㅋㅋㅋㅋ

 다행인건 더 가격이 더 내려서 더 싸게 사왔따능거~ 8,600원 ! 좋다고 하고 사왔는데

몇일뒤 홈플에서 8천원에 판매..ㅋㅋ

 

 

물건은 사고난후에, 가격검색 하지맙시다용~ ㅎㅎ

 

 

 


구성품은  냄비본체, 뚜껑. 얇은 스텐망

요게 다에요.

 

바닥에 살짝살짝 구멍이 뚫려있어요.

 냄비색상이랑 디자인도 이쁜것같아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엇어요.

안씻어도  되긴한데..씻어주는게 제맘이 편하더라구요.

모래 만지기 싫어유~ ㅠ.ㅠ

대신 키친타올로 물기좀 닦아주세요~!!

 

 

철망위에 고구먀를 가지런히 일렬로 줄세우고 ,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리고 가장 약한불로 익혀주는겁니다!!

 

사진에보이는것보다 다 약한불로했어요.

센불로 하는것보다 약한불로 은근하게 익혀야 더 맛있는것같아요.

 

 

시간은 쫌 오래걸리는 편인데요.

 요거 하나 올려두고 그냥 다른할일 하고있으면 되더라구요 ^^

 

 

 

 

 

내가 냄비에 고구먀를 올려놨단걸 잊기시작할때쯤... (20분정도 소요됨)

달콤한 냄새가 슬슬 올라와요.

조금씩 익어가고 있는건데요,

 

젓가락으로 익었는지 콕~ 찍어봤는데, 어림도 없어요.

 한번 뒤집어서 다시 뚜겅을 닫고 다시 익혀줍니다~~

 

 

 

 

가스렌지 주변엔 타는듯한 냄새와 달달한 고규마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요,

뒤집고 나서도 20분정도는 더 기다린것같아요.

 

젓가락으로 콕~ 찔러보았떠니 푹! 들어갔어요.

다익은거죠~~!!

 

 

 

 

 

 

아주아주 간단하게 집에서 군고구마 만드는 법 간단하게 성공!!

 

 

 

 

 

반으로 갈라보니..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노란속살이 보이는데...

고규마가 원래 이렇게 노란색인가요?ㅎㅎㅎㅎㅎㅎㅎ

 

 

 

 

 

 

오호호호호

 달짝지끈하니 아주 맛나보여욤 >.<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었어요!!

 

 

 

후후 불어가며 껍질벗겨서 한입 먹어보았더니

 이거슨 !!


꿀을 통채로 넣은듯한 달달함!!!!!

 

 

이건 뭐 말이필요없어요.

진짜 달고 맛있어요 촉촉하고..!!!! >.<

 

한동안 쪄서 먹었는데요.

쪄서먹음 좀 번거로워요.

 

한번찌면 냄비가..아주 지저분해지거든요... ㅠㅠㅠ

 

 

그래서 잘안해먹었는데, 직화냄비가 있으니 정말 손쉽게 만들고,

설거지거리도 안나오니 킹왕짱편한거있쬬!!!

 

+++

 

정말 쉬워요.맛도 좋구요!!

직화냄비 하나 장만하셔요...정말 요긴해요!!!

 

-냄비회사 직원 아님니닷!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