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디저트,빵

해독주스 만드는 법 이렇게 해봐요

반응형

 

 

이제 봄이 오는 소리가 조금씩 들리는것같아요

2016년 새해 목표는 그 무엇보다 다.이.어.트. 인데요

매일 매주 매월 매년 결심을 하지만 어떻게 잘 뜻대로 안되네요..ㅋㅋㅋ

이제 곧 3월을 맞이하여 다시 한번 마음 굳건히 먹고 새로 시작해보려고해요.

 

전 댜이어트 결심을 할땐 해독주스를 꼭 만들어 먹는데요,

저한테는 효과가 좀 있더라고요?

피부도 좋아지는것같고 변비도 없어지고, 그리고 포만감 때문에 먹는양이 줄어들어서

자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루미요꼬의 해독주스 만드는 법 공유할께요 - ♩

 

 

 

 

재료

 

양배추 / 당근 / 브로콜리 / 토마토

바나나 / 사과 / 요구르트 ( 취향에 따라 변경가능합니다 )





 

 

해독주스 만드는 법 첫번째!

 

 

장봐온 채소들은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세요.

농.약.쥬.스 를 먹을순없겠죠? >.<

 

양배츄는 한잎한잎 뜯어서 찬물에 담궈서 한번 세척하고요

즁간에 이런 두꺼운 심지는 제거해주세요.

 

 

 

 

브로콜리는 찬물에 3분정도 담궈놓고요.

팔팔끓는물에 살짝 데쳐줬어요.


 


저 송이 사이사이에 있을지도 모를 불순물을 싹 빼버리고 싶어서요 ㅎㅎㅎㅎ

끓는 물에 넣고 20초간 데치고 밖으로 빼내서 찬물로 샤워시켜주세욤~!!

 

 

 

 

넓은 냄비에

깨끗하게 씻어서 4등분한 토마토 넣고요

당근도 한입크기로 숨덩하게 썰어주고요

양배추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요

모든 재료들이 자박자박하게 잠길만큼의 물을붓고 보글보글 잘 끓여주세요

 

 

 

 

요래 잘 끓고 있네요.

 

 

 

뽀글뽀글 ~ 뽀글뽀글~

 

 

 

 

물이 끓기 시작하고 10분에서 15분정도 더 끓여준다음에 불을끄고

한김 식혀주세요.

뜨거운채로 믹서기에 넣고 갈았다간 터저버릴수도 있어요 ㅋㅋㅋ

 

 

 

 

한김 식히는 동안 사과와 바나나를 손질할께요,

사과도 식초물에 약 5분정도 담궈놓고 흐르는물로 뽀득뽀득 소리가 날때까지 씻은다음

껍칠째 갈아주면 더욱~~ 좋습니다 ^^

 

전 사과와 바나나만 사용했는데

키위나 포도 배등등 다른과일들 넣어주셔도 조아욤~!

 

 

 

 

삶은 채소들이 다 식었으면 이제 갈아줄께요

큰볼에 모든재료 몽땅 담고요,

채소 삶은 물있죠? 그것도 버리지말고 다같이 갈아줍니다.

그래야 양도 많아지고 잘 갈아지거든요 ㅎㅎㅎㅎ

 

 

 

 

믹서기를 사용해도 되고, 전 집에 있는 도깨비방망이로 갈아줬어요 ㅎㅎㅎ

 

 

 

 

해독주스 만드는 법 끝났어요.

간단하면서도 재료 손질하는게 살짝 귀찮지만

그래도 많은 양이 만들어져서 한 3일동안은 먹을수있겠어요 ㅎㅎㅎㅎ

꼭 냉장보관 해주셔야하고요 !!

이상태로 먹는게 좋지만.. 솔직히 쫌 많이 걸쭉해요. 그리고 맛도...

 

 

 

 그래서 전 먹기직전에

그래서 전

요구르트 1개를 넣고 잘 섞은다음 꿀꺽꿀꺽 마신답니다.

그러면 쫌 마실만해요..목넘김도 훨씬 더 좋고요 .

 

 

 

 

오래만에 만들어 먹었더니,

잊고 있었던 추억의 맛이네요..

요구르트가 역시 신의한수..ㅋㅋㅋㅋㅋㅋㅋ

 

한잔만 마셔도 포만감이 확~~~~

다이여트할때 이것만한게 없다니가용~!

 

 

 

 

아침점심저녁으로 밥 먹기전 한잔마셔주면

포만간 때문에 확실히 식사량이 줄어요.

그리고 피부도 좋아지는것같고요, 변비에도 완전~ 굿 .

 

쵸큼 귀찮기는 하지만,한번 만들어잡숴봐요

일주일만 먹어보면 몸의 변화 느낄수 있을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