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디저트,빵

핫케이크만드는방법 이렇게하면 실패해염

반응형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책중에

생일케이크 만들기란 책이있어요.

 

그 책 내용은 자매가 엄마생일이라서 재료를 사다가 엄마생일케익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데요

제일끝에 핫케이크 사진이 나와요.

 

 

줘본적도 없는데 책을 통해 이미 알고있었죠.

얼마전부터 계속 먹고싶다고해서... 마트에서 믹스를 구매했어요.

 

 

 

 요거 가루만 있으면 쉽게 만들수 있다고해서

뒷면설명서도 보고, 인터넷레시피검색해서 저도 도전해봤어요.

 

 

핫.케.이.크.만들어준다니 거품기들고 벌써부터 신나하는 우리 딸램양

 

 

주방에서 머 씻고있으면 엄마 머씻어?내가 씻어줄까?하고

계속 제 주방을 탐내는데...

이러다 뺏길지도 모르겠어요...ㅋㅋㅋㅋ




 

 

 

그까이꺼 대충~~ 만들면 되겠지하고 설명서를 봤는데

가루200g에 우유 140ml를 넣으라는에요.


 


 

저울도 없고 계량기도 없는데........

 

 

그러다 눈금있는거 하나 겨우찾아서 정확히는 안맞추고 눈대중,감으로 넣었어요.

 

핫케이크만드는방법  -이러니실패하쥬...

계량 정확하게 해주세염..;

 


 

 

달걀하나 넣고 우유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섞는건 우리딸램담당.

고사리같은 손으로 가루 다 튀어가며 반죽.

 

 

 

 


마무리는 엄마담당.ㅋㅋ

 

 

너무많이저으면 안좋다고해서

몽오리지지않을정도만 후후룩~ 저어줬어요.

 

핫케이크만드는방법 적당히 저어주세요.. 딸과 같이 한다고 너무 많이 저었어요 ㅠ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둘러서

키친타올로 살짝~ 골고루 펴발라줍니다.

 

 

 


반죽투하!!!

 

 

반죽을 넣고 아주아주 약한불에서 천천히 구워줍니다.

 

 

 

 

어느순간 반죽에서 구멍이 뽕뽕 뚤리면 뒤집어 주세염~~

부푼마음을 안고  뒤집었떠니~!

 

 

 

엄훠나~~

타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핫케이크만드는방법  저처럼 이래 넓게 부치면 실패해염.

손바닥 크기만하게 작게 구워주세요..ㅋㅋㅋㅋ


 

 

 

 

 

우여곡절끝에 만들기에는 성공하였으나...

 

비쥬얼이 제가 생각한게 아니에요.

이건 뭐 듣보잡인것같아요..ㅠㅠㅠ

빈대떡 같기도?ㅋㅋ;

 

 

 

컨크렌베리도 올려주고 슈가파우더로 멋을 내볼참이였지만 그것마져도 실패...

슈가파우더 이쁘게 뿌리는것도 어려운것같아요...ㄷㄷ

 

 

한조각 잘라 맛을보니, 음...

그닥 나쁘지는 않았는데, 우리딸 맛이없대요...ㅋㅋㅋㅋ

 

 

포장지에 있는 비쥬얼을 원했는데 왜 전 그렇게 안됐을까요?

재료양을 제대로 안맞춰서 그럴까요?

 

 

정말 간단해보였는데, 은근 어려운 핫케이크만들기...

 

 

다음엔 꼭 성공하고싶어요 !!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