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한그릇요리

비빔만두 만들기 양념장 만드는법

반응형

 

 

 

어제 장보러 E MART 갔다가 남편이 출출할때 먹는다고 햄버거를 사려고하더라고요.

출출함 비빔만두 만들어줄테니 그냥 가자고 해서 안사고 그냥 왔는데

새벽1시에 출출하다고........... 비빔만두 만들어달라고....

헉 ... 야식치고는 넘나 늦은시간인데.... 진작 말하등가..ㅋㅋㅋㅋ

 

 

한입가지고 두말 할수도없고 새벽에 비빔만두 만들기를 시작하였죠

 

 

 

 

재료는 얼추 집에 다 있었어요 .

저녁식단만 샐러드를 만들어먹고자 야채를 항금 사다놔서.. 이것만 씻어주면되거든요 ㅎㅎㅎ

 

 

 

 

전 양배추 양상추 쌈채소 등등 모두 섞인 야채믹스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고 준비해주었어요 .

 

 비빔만두 만들기에 넣으면 맛나는 재료들은

아삭아삭한 식감과 시원한맛을 내주는 양배추는 필수!!!

  그외 , 깻잎, 오이, 생양파,상추 등을 넣어주면 맛나답니다 ^^

 

 

 

그리고 메인재료인 만두가 있어야겠죠 ?

어떤 만두든지 다 ~~ 되요 . 전 냉동실에 요게 있길래 오늘 요리할때 사용해주었어요

 

 

 

굽는 방법은 뒷면 조리법을 살펴보시면 되어요 .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냉동된 상태의 만둘 노릿노릿하게 굽는거죠 ~!!!

끓이거나 데치는 조리법 같으면 구울동안 비빔만두 양념장을 만들텐데...

굽는 경우에는 탈수도 있으니 오직 여기에만 집중해 줍니다 .

 

제가 멀티요리하다가 많이 태워먹었던적이 많아서요 ^^ㅋㅋ

 

 

 

 

 

앞뒤로 노릿노릿~~~ 구워주고,

키친타올위에 올려 기름기를 살짝 빼주세요  

제가 사용한 만둔 안에 브라질식 소스가 되어 있는건데 밖으로 조금씩 새어나왔네요 ^^;

 

 

 

 

비빔만두 만들기의 핵심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

인터넷검색을 하고 될대면 되라는 식으로 대충대충 섞어넣었는데.

와. 진짜 맛나게 잘되었어요 !!!

 

계랑은 밥수저 기준이에요 .

 

식초 1.5

물엿 2

고추장 크게 한스푼

간장 1

 

다진마늘 0.7

통깨 1

 

넣고 잘 섞어주세요 ~~

액체 양념이 별로 없어서 조금은 뻑뻑하게 섞여지더라고요 .

 

 

 

 

 

과연 맛이있을까 하고 한입 맛을 보는순간 !!!

입안에서 군침이 확~~

아 정말 대충만들었는데 이렇게 맛있게 잘 되었다니 !! >.<

다음에도 이 계량 그대로 똑같이 만들려고요  ㅎㅎㅎㅎㅎ

 

 

비빔만두 양념장도 다 만들었으니 이제 셋팅 시작~~

넓은 접시에 만둘 가지런지 담아줍니다 .

 

 

중간 부분에 물기를 뺀 채소들을 푸짐하게 올려놔주세요 .

 

 

 

 

양념장은 에쁜 그릇에 담아 상에 내면 OK !

위에 뿌리거나 미리 섞어놓으면 야채들이 숨이 죽기때문에 상에 올릴때에는 따로 담아주는게 좋아요

 

 

 

싱싱한 채소와 노릿하게 구워진 만두의 조합이 넘나 맛있어보이네요 .

 

 

 

먹기직전에 양념장 솨솨 뿌려주기 ~~~

 

 

 

어우 보기만 해도 군침이 줄줄 ~~~

요즘 살좀 뺀다고 나름 식단조절도 하고 야식도 금지하고 있는데..

이 고추장양념에는.. GG  결국엔 항복하고 말았네요 .

 

 

채소탑을 양념장에 잘 비벼주니 아 진짜 침이 꼴딱꼴딱

 

만듀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아삭아삭하는 야채와

새콤매콤달콤한 고추장소스와 같이 먹으니 이건 그냥 엄지척!!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더라고요 .

 

 

 

군만두를 간장에만 찍어먹으면 뒷맛이 살짝은 느끼함이 맴도는데, 이건 고추장이 확~~ 잡아주니 ..

계속 먹고 또 먹게 되는맛이라지요 !

 

 

 

 

 

 

푸른잎 채소와 함께 먹음 건강까지 챙기는것같긔~~

개인적으로 깻잎을 참 좋아하는데.. 깻잎향이 느껴졌으면 더 좋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다음에는 양배추 양파 깻잎 이 3개는 꼭 넣고 만들려고요 ㅎㅎㅎㅎ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든 비빔만두 만들기 정말정말 간단해요 .

간단한 야식이라고 생각했는데,

푸짐하게 만들어 놓으면 생일파티나 집들이 메뉴로도 손색이 없을것같단 생각도 들었고요 !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만.두. 오늘 한번 꺼내보셔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