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생활정보/깨알정보

보건소 인바디검사 무료로 받고왔어요

반응형



아주 야심차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선포하고,

블로그에도 글을 쓰고, 도전첼린지100일 !! 도 신청해서 위젯도 달고 ,

숄리님의 운동법도 다운받고,  난리도 아니였는데요,

 

 

우리콩이가 아프고, 저도 아프고,남편도 아픈덕에일주일운동한게 byebye~~ 되버렸고...

 급기야 부산여행의 여파로 밤에 어찌나 먹었던지..

오늘아침에 체중을 재보니, 보름전보다 1kg이 증가해 있더라구요.

 

아놔 ㅡㅡ;;

 

 

 이제 다시자극받고, 다이어트의 계기가 되게 하기위해,

작년에 찾았던 보건소를 다시 찾았어요.

1여년만에 다시 찾은 성서보건소!!!

 

 

작년쯔음에 다이어트한다고 인바디측정을 했었는데요.

지금의 몸상태와 1년전의 몸상태와 비교를 해보고

체중,체지방율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확인해보려고 들렸어요.

 

 

 

 


진작에 오려고 했는데, 거리가 쫌 있어서 남편출근길에 차 얻어타고 다녀왔어요 ㅎㅎ

 

 

 


 

 

 

보건소에는 처음 오게된 계기가

임산부때 철분제받으러 온거였는데,


 


여러가지 구민들을 위한 사업을 많이 열고 있더라구요.

 

 

오늘의 목적은

무료인바디검사이기 때문에, 3층 통합건강관리센터로 갔어요.






 

 

 

 

 도착하니,

정말 ~~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어요.

 

 

건강생활 설문지를 작성하면서

평소의 식습관을 다시한번 훑어보고, 서비스참여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해가는 서류를작성했어요... -.-ㅋㅋㅋ

 

 

 

이렇게 간단한 설문이 끝나고,

 

 

 

 

키와 몸무게부터 쟀어요.

인바디할때 나오는데, 왜 따로 재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라는 대로 했어요.. ㅋㅋㅋ

 

 

 

지난번에 쟀을대는 163인가 162센치로 나왔떤것같은데

164인거 있죠!!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성장하고 있나봐요.

30살 넘어가면 점점 줄어든다고하는데, 전 오히려 컸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운동실로 갔어요.

인바디측정기계가 여기에 있더라구요.

오전시간이였는데 아침운동 프로그램이 진행중이였어요.

 

 

많은분들이 요가?체조?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내가 낸 세금을 운영되고 있는곳인데, 이런 프로그램에 참가해서

무료로 운동하는것도 좋은것같아요!

 

보통 30~50대 아주머니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

 

 

 

 

 요게 인바디기계에요.

 

 

키, 체중, 체지방,근육량을 측정해주어요.

 

 

 

헬스장 등록하면 무료로 해주던데,

이거 검사하자고 헬스를 등록할수도 없고...

그렇다고 비만클리닉같은곳에 가긴 쫌 머하고...


그럴땐 보건소 인바디검사가 무료라 딱!! 인것같아요!!!!

 

양말을 벗고올라가서

 

 

사진에는 없지만 바닥에 발바닥모양이 있는데,

발꿈치부분이 딱 맞게 선후,

 

양쪽손잡이를 가볍게 잡고 편하게 정면을 바라보고

 1분정도??? 서있으면 측정이 되더라구요~!!

 

 

 


잠시 기다리니 결과지가 나왔어요.

 결과는 역시나 생각했던대로 충격....

 작년대비 3킬로그램증가, 근육은  아주 소량증가했는데, 복부에 살이 많이 붙었더라구요..

 

 

내장지방도 많이있고....

상담 해주시는분이 운동하고 식단조절 해야한다고했어요...

 

 

6시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말고, 밤에 일찍자고 공복에 운동하고,

아침은 꼭 챙겨먹고....

 

내년에 운동프로그램이 있는데, 참여하면 살이 많이 빠지니

잊지말고 꼭 신청하라고 하네요..ㅋㅋㅋㅋ

 

 

한꺼번에 많이빼고, 굶으서 빼면 요요현상오니

천천히 느긋한 마음로 빼고 , 2달후에 다시 오라고했어요.

그전까지 열심히 운동해서, 3키로만 빼보려구요!!

 

 

 


통합건강관리사업을 통해 영양상담도해주고, 운동실도 운영하고 있구요.

금연클리닉도 있어요.

제친구 남편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이용해서 담배끊기에 성공했다고해요!!

 우리 남편도 도전좀 해줬음 좋겠네요..

그외에

고혈압,당뇨,고지혈증환자를 등록, 관리해주고

재활보건사업도 하고있어요.

 

구마다 다를수도 있으나, 아마 비슷비슷할꺼에요.

요런 의료서비스를 받는것도 아주 좋을것같아요 ^^

+++

 

오늘저녁은 날이 날이니 만큼,  맛있는거 먹으러 갈생각이라..

딱 오늘까지만 먹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서부터는 다시 댜이어트 모드로 돌입해야겠어요

 지난번에는  잘 못했던, 식단관리도 할 생각이에요. ㅋㅋㅋ

 날씬한 몸매도 좋지만, 당뇨및고혈압등 각종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

체중관리는 누구에게나 필요한것같아요 !!

 내몸상태를 알고, 변화된 결과를 보게된다면,

 더 탄력받아 관리할수있을것같구요.

 

 

 

시간나실때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

건강상담 및 인바디측정받아보세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