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한그릇요리

참치주먹밥 만들기 맛있어염

반응형

 

 

 

친정후유증으로 주방과 거리가 멀어진 요꼬에요.

 

한동안 요리에 푹 빠져있었는데, 한번 손놓기 시작하니,걷잡을수가 없네요...... -0-;;

 어젠 마음 단디먹고, 맛있는걸 만들겠노라!! 다짐했는데...

또 초간단 요리로 한끼를 때웠지머에요..ㅎ

 

 김으로 요리를 만들어야해서,레시피 검색하다가 이게 좋겠따 싶어 만든 참치주먹밥!!

  가끔씩 만들어 먹었는데,간만에 해먹으니 또 맛나더라구용..ㅋㅋㅋ

 

 

요리초보도,초등학생도 따라할수있는 초간단 요리법!

시작합니다용~!! 

 

 

요리재료

 

 

참치,밥,김,마요네즈

 (당근,양파 - 요건 선택 )

 준비물도 참 쉽죠? 가까운 슈퍼에만 가도 구할수있는것들이에요 ! ㅎㅎ

++

 

 

자~ 먼저 참.치 의 기름기를 제거해줄꼐요.

체에받쳐 뺴고,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서 최대한 없애주세용!~

 

 


요건 선택사항이에요

 그냥 만들까했는데, 아무래도 야채가 빠지면 섭섭할것같아서,

집에있는 짜투리 채소를 잘게 다졋어요.


 


 

양파와 당근!!!!

 

 잘게 다져서 기름살짝두른펜에  2분정도 볶아줬어요.

 볶을 필요도 없는데,, 우리아이 줄꺼라, 양파의 매운맛이 남아있을까봐 뽂앗어요 ^^

 

 

 

큰볼에 밥을 넣어주세요. 

전 참.치.캔보다 아주 조금더 넣어줬어요.

 1:1 비율보다는 ,1:1.4정도??ㅋㅋㅋㅋ 가 좋은것같아요

 

 

-흰밥으로 하고싶은맘이 굴뚝같았으나.. 밥솥에 잇는밥은 검은콩밥뿐이라능.. ^^;


 

 

이제 모든 재료를 한데 넣어서 섞어줍니다.

여기서 마요네즈 등장!!!!

 

 

세스푼정도 되는양을 넣어줫어요.

 그리고 마구 비벼주세용!~~

 

 

 

숟가락으로 비벼도 되고, 키친타올끼고 손으로 비벼줘도 되요!

 첨에 넣은 마요네즈양이 적었나봐요.한스푼정도 더 넣어줫어요.

 

 

맛은 본인입맛에 맞게 , 조절하시면 될것같아요.

 그리고 전 소금을 넣지않았답니다.

 조미김을 사용할거라서요 ^^

 

 

 

양념이 잘 된 밥을 동글동글 한입크기로 만들어주세요.

 

 

우리아이주게 한입크기로 작게 만들었는데...

제가 먹을껀 구지 작을필요가 없겟떠라구요.

그래서 크게도 만들엇어요. 베어먹으면 되니까용 ㅋ.ㅋ

 

 

 

 

그리고 소금으로 간되있는 조미김을 위생봉투에 넣어서 뿌셔뿌셔 주세용~!
 

 

 

 그리고 동그랗게 빚은 밥덩어리를 또르르 굴려가며 김가루를 묻혀주면??

 

 

 

 

끝!!!

 헉 머야, 진짜 간단하죠? ㅎㅎ

 

 

 

우리아이, 제가 주방에서 사부작사부작 요리하고있으니.

 

엄마머해~? 하고 또 참견하러 오더라구요.

그래서 방금 만든 주먹뱝을 입에 쏙~ 넣어주었더니,

오물오물 냠냠 먹으러 다시 자기놀던 자리로 가더라는..ㅋㅋㅋ

 

 예쁜나눔접시에 이쁘게 담았더니,

한결더 맛있어보여요.

 

 

 

동글동글 큰거는 제꺼~~~

 

 

 

 

조그맣게 한입크기는 우리아이꺼~~~

 

 

김사이로 보이는 당근의 주황빛.

살짝 귀찮았지만, 잘 넣어준것같아요.

 

이렇게 알게 모르게 야채를 섭취했으니까요! ㅎㅎ

 

 

 

 

전에도 종종 만들어 먹엇는데.,

그때는 밥위에 챰치양념을 얹고, 동그랗게 말고, 김을 묻혔는데요.

(편의점 삼각김밥처럼요 )

 

 

 

지금 이방법처럼 모든재룔 믹스하고 김까루를 묻히는게 더 편하고 맛있는것같아요!!

 집에서 간단하게 한끼식사로도 좋고,소풍도시락 메뉴로도 좋은것같아요!!

 반찬하기싫은날, 간단한 주먹밥만들어서 한끼식사해결하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