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요리/한그릇요리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그냥간단한 레시피

반응형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그냥간단한 레시피

 

 

 

집에서 외식음식 해먹기 첫번째~

토마토,까르보나라가 아닌,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저 처음 도전해보았는데 성공했네요 푸헤헬

생각보다 조금은 간단한 ~ 빠르게 만들어 먹는 파스타 레시피 한번 시작해볼꼐요 !

 

 

 

 

모든 요리의 시작은 물 올리기부터

넓은 궁중팬에 물을 넉넉하게 담고 소금1스푼을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물이 끓는동안 재룔 준비해보아요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1등공신 바로 요 소스에요.

네.. 제가 직접 만들지는 못하고 마트에서 파는걸로 했습니다.

간편하고 실패확률도 적고. 초보요리사라면, 무조건 시판제품부터 이용하는걸 추천해요

올리브유이런거 사라면 돈 더 많이 드니까요 ㅠ0ㅠ

 

 

 

소세지 사고 받은 베이컨!

이것도 넣어줄께요 .스파게티에 베이컨 빠지면 전 섭섭하더라고요 .

참고로 오늘은 15일.. 유통기한 2틀지났지만 괜찮아괜찮아~ 미개봉한거라 먹어도 탈 안났어요 ㅎㅎ

 

 

 

 

마늘6알정도 .혼자 먹었는데, 10개넣어도 될뻔했어요 ㅎㅎ

 

 

 

 

 

스타게티면 1인분.

포장지 뒷면에 보니 빨강 동그라미가 그려져있더군요 .

그 크기에 맞게 조절하면 딱 1인분양을 가늠할수있습니다.

전 검지와 엄지손가락에 넣고 약 100원짜리 를 상상하며 한줌 쥐었어요 ^

 

 

 

 

마늘은 편썰고요 , 집에 양파도 있어서.. 송송 채썰어서 넣어주었어요

베이컨과 양파의 궁합은 최고니까요 !

없으면 생략가능!

 

 

 

3줄 큼직하게 숨덩하게 썰기.

너무 잘게 썰면.. 나중에 익은후에 크기가 현저하게 줄어든답니다 .

 

 

 

 

이쯤 되니 물이 끓기 시작하네요 

 

 

 

파스타면 투하!!

면이 넓게 펼쳐지는 이장면 어디서 많이 보셨쬬?

tv에 나오는장면 따라해봤네요 ㅎㅎㅎ

 

 

 

 

 

집게를 이용하여 모든부분을 물에 풍덩~~~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면익히는 시간도 중요해요

 

 

단단하고 심이 살아있는게 좋으면 6분

쫄깃하고 탄력있는 식감을 원하시면 7분

통통하고 부드러운걸 좋아하시면 8분

삶아주면 된답니다 .

 

파스타면마다 굵기등이 다를수있으니,포장지 뒷면을 보고 삶는시간을 조절하는게 좋더라고요 : D

 

 

 

 

면이 익을동안, 작은 팬에 기름을 두르지말고요 !

베이컨에서 기름이 충분히 나오니까요

베이컨이랑 마늘을 같이 넣고 익혀줍니다 .

그리고 2분정도후에 양파도 투하 !!

노릿 하게 구우듯 익혀주세요

 

 

 

 

 

이쯤되니 면이 다 익은것같군요

전 통통하고 부드러운게 좋아 8분익혀줬어요 

 

 

 

면은 살포시 건져낸후 ,

 

 

 

 

물 삶았던 궁중팬에 아까 마트에서 산 소스를 적당량 넣어줍니다 .

이것역시 뒷면에 양 표시 되어있어요 ㅎㅎㅎ

 

 

 

 

겉면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양파 마늘 베이컨 투하 !!!!

 

 

 

그리고 면도 같이 넣고요

 

 

 

 

 

양념이 잘 묻도록 잘 비벼줍니다 .

2분정도 후 볶아주면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끝!

참 쉽죠!!! ㅎㅎㅎ

 

 

 

 

 

 

 

넓은 접시에 면 먼저 담고

그위로 토핑들을 보기좋게 올려주세요

곁들이는 피클과 콜라까지 있으면 완전 짱이쥬 ~

 

 

 

밖에서나 사먹었던 걸

내가 이렇게 만들다니 ~ 먹지않고 보고만 있어도 배가 불러오는 느낌이네요 !

솔직히 면과 소스만 있어도 만들수있는데, 그외 다른재룔 넣었더니 더욱 맛깔스러워보이는것같아요

푸짐해보이기도 하고요 ^^

 

 

 

포크로 돌돌말아 한입먹으니~ 음~~ 맛있쪄 맛있쪄

밖에서 사먹는 딱 그맛이 나네요 ㅎㅎㅎㅎㅎ

오늘 점심으로 혼자먹는데 혼자먹기는 넘 아까운맛 ~! ㅎㅎ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뭐 별거없어요

마트에서 재료 사다가 뽁고 삶고 같이 또 볶아주기만 하면 끝!!

주말에 또 해먹어야겠어요 :D

 

 

 

반응형